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각종 SNS의 발달로 우리는 여러 가지 일상과 아이디어, 뉴스, 아이템, 라이프를 공유하는 데요. 해시태그의 파워를 보여주는 태그니티, 해시태그의 태그와 공동체 커뮤니티를 합친 신조어 태그니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 Community
태그니티는 해시태그의 태그(Tag)와 공동체를 의미하는 커뮤니티(Community)의 합성어인 해시태그는 말 그대로 해시태그를 걸어서 같은 관심사와 취향을 공유하는 공동체를 말합니다. 개개인의 취향이나 지향하는 가치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서 형성된 신개념 관계로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해서 콘텐츠를 확대 재생산하고 새로운 커머스로 확장합니다. Covid-19(코로나 19)의 확산으로 대면 소비보다는 온라인 플랫폼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태그니티가 유행하고, 그 강세가 대기업의 트렌드까지 영향을 줍니다.
일상 + SNS
태그니티 트렌드에 맞춰서 기업들은 특정 태그니티를 타깃으로 하는 제품을 출시하거나 특정 해시태그를 할 경우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활발할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같은 취미를 공유하고 싶지만, 거주지가 달라서 정보를 얻기 힘들거나, 특정한 맛(예를 들어 민초)을 좋아하지만, 대중적인 인기를 얻기 힘들어서 소멸되는 아이템도 해시태그를 통해(민초단)이란 이름으로 다시 부활 및 유행, 이슈화를 시키기도 합니다. 또한 #오늘 운동 완료 (오운완)이란 해시태그에는 그와 함께 영양분 보충제로 이들을 공략하고, 비건 식사를 인증하는 비건인들 타깃으로는 식물성 정육, 비건 만두, 비건 우유 등 비건 관련 제품도 속속들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태그니티는 단순히 관심사를 공유하는 것에서 나아가 새로운 비즈니스와 새로운 시장을 탄생시키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SNS에서 당신의 관심을 태그 하세요. 그럼 그들과의 소통이 가능할 테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