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 소음으로 인해 윗집과 아랫집의 싸움이 심심치 않게 일어나는데요. 이러한 층간소음을 완화해주는 국가 지원사업 층간소음 성능보강 사업을 알아보겠습니다. 지원 대상에 포함 되면 무이자로 층간 소음을 해결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목차(T.O.C) 1.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사업 2. 층간소음 지원 대상 3. 층간소음 신청 방법 및 절차 4. 층간소음 성능보강 예상 할부금 5. 층간소음 사업 신청기간 및 구비서류 6. 지원사업 정리내용 및 분쟁시 해결법 7. 결론 |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사업이란?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해 매트를 설치 및 시공하는 입주민에게 매트 설치, 시공에 대한 비용을 저리로 융자(자금 유통, 자금)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층간소음 지원대상
아래는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사업 지원 내용과 대상, 상환, 대출 한도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 지원대상 : 소득수준 등 요건을 충족하는 신청자 개인(85㎡ 이하 주택)
- 부부합산 연소득 4,000만 원 이하
- 부부합산 연소득 8,000만 원 이하 중 유자녀(만 13세 미만)가구
- 대출한도 : 매트 설치, 시공비 호당 최대 300만원 융자 지원
- 업체에서 직접 시공하는 매트에 대해서만 지원 가능, 온라인 등으로 매트를 단순 구입, 입주자가 직접 시공하는 경우는 신청 불가
- 대출금리 : 무이자(지원대상1) 또는 1.8%(지원대상2)
- 상환기간 : 최대 60개월, 원리금균등상환방식
층간소음지원 신청 방법 및 신청 절차
층간소음 지원대상에 해당이 되시면 우리은행에 내방하여 신청가능합니다. 이 때 매트시공 전 반드시 우리 은행에 방문하여 지원자격 등 검토가 필요합니다.
층간소음 성능보강 신청 절차
- 은행 방문 상담 : 지원요건 검토, 준비서류 안내
- 바닥매트 시공 : 업체 직접 선택(시공), 시공 전후 사진 촬영
- 융자 신청 : 구비서류 제출
- 시공비용 지급 : 기금집행(은행 ▶ 업체)
- 융자상환 : 기금상환 (입주민 ▶ 은행)
층간소음지원 예상 할부금
층간소음 성능보강 사업의 예상 할부금은 전용 면적에 따라 다릅니다. 예상 할부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층간 소음 신청 기간 및 구비서류
층간소음 신청은 8월 4일 금요일 부터 시작하여 지금도 게속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마이홈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며, 아래 링크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마이홈포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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층간소음 신청 시 구비서류
- 주민등록등본(1개월 이내 발급분)
- 소득확인서류 : 소득금액증명원, 원천징수영수증 등
- 재직(사업영위) 관련 서류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사업자등록증 등
- 매트시공 계약서 및 계약금 지급 증빙자료
- 시공업체 관련 서류 : 안전확인신고서(안전확인신고증명서), 사업자등록증사본, 통장사본
이외 심사를 위한 추가서류에 대해서는 우리은행 방문하여 상담 시 안내를 합니다.
층간소음 성능 보강지원 사업 정리 및 분쟁시 해결법
다음은 층간소음 성능 보강지원 사업 정리 및 층간 소음 분쟁 시 해결 가능한 무료 법률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위의 그림의 내용과 글의 내용은 일치하며 이 사업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지원사업입니다. 만약 층간소음 문제로 분쟁을 겪고 계신분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 및 상담, 해결 가능합니다.
결론
지금까지 국토부에서 진행하는 층간소음 성능보강사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층간소음으로 고민이였던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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