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삼성전자 갤럭시링 출시 시기
본문 바로가기
Whats. News/국내 이슈

삼성전자 갤럭시링 출시 시기

by 오늘의 TIP 2023. 7. 29.
반응형

삼성전자가 스마트링인 '갤럭시링'의 양산 여부를 이르면 8월 결정할 예정입니다. 갤럭시링은 반지처럼 착용하는 웨어러블 기기로, 신체·건강정보를 스마트폰 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현재 국내외 부품업체와 갤럭시링 콘셉트를 구체화하기 위한 선행개발 단계를 진행 중입니다. 

반응형

삼성전자 갤럭시링 출시 시기

갤럭시링 관련설명

삼성전자는 갤럭시링을 의료기기 허가를 받지 않고, 단순한 '웰니스'(wellness) 제품으로 콘셉트를 결정하면 내년 출시도 가능할 전망입니다. 갤럭시워치에 사용되는 '삼성 헬스 모니터 혈압 앱'은 지난 2020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압 측정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습니다. 최근 출시된 갤럭시워치 6은 심전도도 측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링은 갤럭시워치보다 신체정보 측정 정확성이 우수할 텐데요. 스마트링은 사용자가 손가락 굵기에 맞게 착용할 가능성이 커서, 제품을 느슨하게 착용해서 발생하는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스마트링에서는 손가락을 지나는 혈류가 손목보다 약해서 정보 정확성이 떨어지거나, 스마트링의 손가락 조임이 심해서 혈류 측정에서 오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링이 기존 갤럭시워치와 차별화되는 특징이 없으면, 갤럭시링이 갤럭시워치 시장을 잠식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링 연동 기기

삼성전자는 현재 확장현실(XR) 기기와 연동되는 스마트링인 갤럭시링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이 지난 6월 공개한 혼합현실(MR) 기기 비전프로는 특별한 컨트롤러 없이 카메라 12개와 센서 5개로 사용자 머리와 손 움직임을 추적합니다. 삼성전자도 최근 출원(신청)한 특허를 통해 스마트링으로 각종 정보를 수집하는 기술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캐널리스에 따르면 지난해 스마트워치와 기본형 워치, 기본형 밴드를 모두 더한 웨어러블 밴드 제품 출하량은 전년비 5% 감소한 1억8280만대였는데요. 웨어러블 밴드 제품 가운데 하이엔드 제품인 스마트워치의 지난해 출하량은 약 8000만 대였습니다. 업체별 스마트워치 출하량은 애플이 약 4000만 대, 삼성전자가 약 2000만대로 두 배가량의 차이가 납니다. 캐널리스는 애플과 삼성전자 두 업체의 지난해 스마트워치 출하량이 전년비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선행개발 의미

업계에서 선행개발이란 용어는 제품 콘셉트를 구체화하기 위한 '선선행개발', 그리고 양산 전 단계를 말하는 '선행개발' 등으로 나뉩니다. 선선행개발 단계에서는 시제품(프로토타입)을 만들고, 제품 확장성 등을 따져서 양산 여부와 시기, 물량 등을 결정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