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아식스의 재흥행과 잘파세대(Z+alpha 세대) feat. 고프코어 뜻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Whats. News/국내 이슈

아식스의 재흥행과 잘파세대(Z+alpha 세대) feat. 고프코어 뜻 알아보기

by 오늘의 TIP 2023. 7. 24.
반응형

운동화 시장은 지난 몇 년간 꾸준히 성장해 왔습니다. 운동화가 일상화되면서 더욱 성장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운동화 시장에는 다양한 브랜드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아식스, 살로몬, 호카, 뉴발란스 등이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이와 함께 고프코어의 유래와 뜻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운동화 시장의 변화와 신예 브랜드들의 활약

아식스 그레이 블루 옐로우 순으로 운동화가 쌓여져 있는 모습

아식스는 복고 열풍과 한정판 출시 전략으로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아식스는 2022년 3월에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마뗑킴과 협업하여 '젤 소노마' 운동화를 출시했습니다. 이 운동화는 출시 하루 만에 매진되었고, 리셀 시장에서 현재까지도 발매가보다 2배가량 비싼 값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아식스 외에도 살로몬, 호카, 뉴발란스 등과 같은 신규 브랜드들도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살로몬은 고프코어 트렌드의 대명사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호카는 런닝화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호카는 2009년 프랑스에서 출범한 브랜드로, 2012년 미국 아웃도어 기업 데커스가 인수했습니다. 호카의 신발은 중창(미드솔)이 도톰하고 넓적해 출범 초엔 ‘못생긴 신발’이라는 혹평을 얻었지만, 편한 착용감으로 닝 동호회 등에서 인기를 끌면서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뉴발란스는 복고풍 운동화인 530을 비롯해 최근에는 러닝화 상품들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뉴발란스는 지난해 매출 7000억원을 거둔 바 있으며, 올해도 8000억 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고프코어(gorp core)란?

고프코어(gorp core)는 2017년 5월 뉴욕 패션 매거진 더 컷(the cut)에서 처음 생겨난 말로 고프(gorp)와 놈코어(normcore)라는 단어를 합쳐 만든 합성어인데요.

 

여기서 고프(Gorp)는 아웃도어 활동을 할 때 가지고 가는 야외 활동 시 체력 보충을 위해 먹는 견과류 믹스에서 따온 말로 그래놀라(granola), 귀리(oat), 건포도(raisin), 땅콩(peanut)의 앞 글자를 합친 약자, 혹은 굿 올드 레이진 앤 피넛(good old raisins and peanuts)의 약자라고 불립니다. 고프코어는 애슬레저, 테크 웨어, 놈코어, 미노코어, 아메카지, 시티 보이 등 다양한 패션 트렌드 속 주류로 자리 잡은 하나의 스타일이고, 그 뿌리는 애슬레저룩에서 시작하고 있습니다.


운동화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요인

아식스 신발 한켤레가 놓여져 있는 모습

운동화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요인은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요인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입니다. 과거에는 운동화는 주로 운동을 할 때만 신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운동화는 일상복으로도 많이 신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운동을 일상화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운동화는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의 운동화가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은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운동화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운동화는 투자 대상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정판 운동화는 출시되자마자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운동화는 새로운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운동화 시장의 미래

운동화 시장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이유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패션 트렌드의 변화, 투자처로서의 매력 등 다양한 요인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예 브랜드들의 활약은 운동화 시장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예 브랜드들은 기존의 브랜드와는 다른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운동화 시장은 더욱 다양해지고 소비자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브랜드의 운동화를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