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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자가수리 키트 출시 품목과 가격 및 주의점 총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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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s. News/국내 이슈

삼성전자 자가수리 키트 출시 품목과 가격 및 주의점 총 정리

by 오늘의 TIP 2023. 5.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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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2023년 5월 29일, 미국에서 자가 수리 키트를 출시했습니다. 이 키트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부품과 수리 도구를 제공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삼성전자 자가 수리 키트 품목과 지원기종, 가격 및 장점과 단점 자가수리 시 주의 사항 및 사이트 바로가기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전자 자가 수리키트 기종

자가 수리키트는 삼성전자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키트의 가격은 모델에 따라 다르지만, S22 울트라 화면 기준 364,000원에서 S22 액정 221,000원까지 다양한데요. 앞으로도 추가적으로 태블릿 및 여러 기종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그 이유는 미국 수리키트에서 찾을 수 있는데, 미국의 경우에는 갤럭시 탭 S7, 갤럭시 노트북 이온 등도 함께 수리키트가 제공되기 때문임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젤패드가 포함된 수리공구의 가격은 30,000원으로 수리 공구도 함께 구매해야 한다는 점을 보면 기종 + 30,000원이 더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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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튼폰의 경우 충전단자와 후면케이스 및 액정까지 모두 고치는 비용은 최대 48만 6천원의 비용이 드는데요.

노트북은 터치패드와 지문 인식 전원 버튼 등 총 7개 부품이 자가 수리 대상에 포함됩니다. 해당 부품들은 소비자의 수리 요구가 가장 높았던 부품들인데요. TV 32인치 모델의 경우 패널 교체가 가능합니다.

노트북 7개 부품은 디스플레이, 배터리, 터치패드, 지문 전원 버튼, 상판 케이스(Front case), 하판 케이스(Rear Case), 고무 받침(Rubber)입니다.

소비자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부품별 수리 매뉴얼과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부품을 교체한 후에는 ‘자가 수리 도우미 앱’을 활용해 새로운 부품이 제대로 동작하도록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후 ‘삼성 멤버스 앱’의 자가 진단 기능을 통해 수리 결과의 이상 유무를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자가 수리를 마친 소비자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거나 택배 서비스를 통해 교체된 일부 부품과 수리 도구를 삼성전자에 반납하고 친환경 보증금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회수된 부품은 삼성전자의 검수를 통해 재활용되거나 책임감 있는 폐기로 이어지게 되죠.


삼성전자 자가 수리 키트 기종

 

스마트폰 : 갤럭시 S20, 21, 22 시리즈
노트북 : 갤럭시 북 프로, 갤럭시 북 프로 360 (15.6인치)

TV  : 80cm(32인치) 

삼성전자 갤럭시 후면 패널에 대한 상세설명페이지를 인용한 사진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위의 사진과 같이 여러기종의 후면 커버를 교체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커스텀이 가능해지고, 후면 커버의 자체 제작과 판매를 통한 자신만의 폰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또한 TV 패널의 경우에는 현재는 품절 상태이지만, 파손 위험으로 전국서비스센터를 통해서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1588-3366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TV패널의 경우 직접전화를 해야한다는 메세지 표시에 대한 설명 그림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자가수리키트 미국에 이어 2번째

삼성전자는 22년여름부터 스마트폰을 스스로 수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미국에서 운영하는데요.  이는 미국 대통령 조바이든의 '수리할 권리 제조사에 제한하는 것을 금지'하는 조치 때문인데요. 이에 따라 아이폰과 갤럭시는 자가키트를 준비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자가수리키트의 미국 대상 모델은 갤럭시 S21, S20과 갤럭시 탭 S7+ 로 시작되었습니다. 

 

장점
비용 절감: 서비스센터에 수리를 맡기는 것보다 비용이 저렴합니다.
시간 절약: 서비스센터에 수리를 맡기는 것보다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제품 이해도 향상: 자가수리를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환경 보호: 자가수리를 통해 제품을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수리 기술 필요: 자가수리를 위해서는 제품에 대한 수리 기술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설명서를 보고 차근차근하면 가능합니다.
수리 시간 소요: 자가수리를 위해서는 수리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이 또한 고객 대기시간 등을 생각하면 상쇄가 되는 부분입니다.


AS 안내 및 주의 사항

갤럭시 삼성전자 소모품샵으로 바로가는 링크를 탑재한 표시 그림
삼성전자 바로가기

① 아래와 같은 경우는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합니다.
  1. 주문하신 상품 등을 실제 받으신 날로부터 7일 내에 요청하실 경우

  2. 받으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상의 내용 또는 주문하실 때의 내용과 다를 경우 (배송된 상품 자체에 하자가 있거나 배송 중에 상품이 손상된 경우도 포함)
- 상품 등을 실제로 받으신 날로부터 3개월 이내
- 표시, 광고 및 주문 내용과 다르다는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

  3. 동일 상품에 대해서만 교환 가능하며, 타 상품과는 교환이 되지 않습니다.

  4.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되어 있는 소비자 청약철회 가능 범위에 해당하는 경우

  5. 대금 환불 및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합니다.

② 아래와 같은 경우는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1. 고객님의 부주의로 인하여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하거나 또는 설치가 완료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을 개봉한 경우에는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합니다.

  2. 시간이 경과되어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크게 감소한 경우

  3. 기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 철회 제한에 해당하는 경우


③ 교환/반품 배송비
  1. 제품 하자 혹은 파손으로 인해 교환 및 반품을 하실 경우 왕복 배송비는 당사 소모품샵이 부담해 드립니다.

  2. 고객님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반품을 하실 경우, 왕복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3. 단 다른 상품으로 주문 시는 당사 소모품샵 배송비 기준에 의거 처리됩니다. 예) 색상 교환, 모델 변경 등

  4. 배송 상태가 배송 중(상품준비/발송완료)인 경우, 주문취소 및 수취거부 시 왕복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A/S 안내 및 주의 사항
① 자가수리 부품 A/S 및 보증 기준
  1. 자가수리 부품을 구매하여 수리한 제품은 삼성전자서비스에서 A/S 가능합니다.
※ A/S가 가능하다는 의미는 무상수리를 제공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2. 자가수리 부품의 1년 보증 제공을 받기 위해서는 자가수리 부품으로 수리한 제품 모델, 제조번호를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등록해야 합니다.

  3. 자가수리 부품을 이용하여 수리한 제품이 1년이내 자연적인 사용상태에서 고장이 발생된 경우 자가수리 부품만 무상이며, 수리비는 유상 청구됩니다.

  4. 과실, 자가수리 부품으로 수리한 것이 아닌 것으로 확인된 경우 부품비, 수리비 모두 청구됩니다.

  5. 자가수리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수리한 제품은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 또는 삼성전자서비스의 기준을 적용합니다.

② 제품 수리 시 주의사항
  1. 인증되지 않은 서비스 제공 사업자나 비전문가의 수리 또는 자가 수리로 인한 피해나 결함은 보증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2. 다음 내용을 따르지 않고 수리하여 제품이 손상되거나 안정상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삼성전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반드시 정품 부품을 사용하여 자가수리를 진행해 주세요.
- 호환 부품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고, 화재나 상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조립 중 후면 커버를 다시 닫기 전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고, 충격 및 찍힘 등으로 배터리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배터리가 손상된 경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세요.

  3.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가 아닌 제삼자의 수리로 인한 피해나 결함은 보증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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