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C세대는 누구를 뜻할까요?(feat. 라이프 캐싱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For.knowledge/넓고 얕은 상식

C세대는 누구를 뜻할까요?(feat. 라이프 캐싱 알아보기)

by 오늘의 TIP 2023. 5. 3.
반응형

현재의 20~30세대는 평균 집에 가전기기 보유개수만 해도 평균 3개 이상으로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SNS의 생활화로 인해서 생겨난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라이프 캐싱인데요. 남에게 인정받기 위한 자기표현의 강한 욕구와 함께 생겨난 라이프캐싱 뜻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라이프 캐싱(Life Cashing)이란?

 

콘텐츠세대(C세대)라고 불리는 20~30대의 젊은이들이 디지털 매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사소한 일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려는 트렌드를 일컫는 신조어이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틱톡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SNS의 생활화로 개인 간 의사소통이 활발해진 데서 생겨난 트렌드로 남에게 인정받기 위한 자기표현의 강한 욕구가 깔려 있습니다.

이른바 C세대는 자신들이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고, 소비하고, 공유하고자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과거에는 앨범 속에 보관하였던 사진이나 일기장과 같은 개인의 추억을 비롯하여 음악과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자신이 직접 디지털 기기로 생산하여 인터넷상에 저장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하게 된 것이 입니다.

특히 한국에서 한때 싸이월드의 미니 홈페이지가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게 된 것도 이러한 트렌드의 영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유명인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소셜미디어와 블로그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있는데 자신의 일상까지 라이브방송을 통해 공개하기도 하죠.

인터넷 포털사이트나 일반 기업들도 이러한 트렌드에 대응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블로그와 플래닛은 포털사이트에서 소비자 스스로 콘텐츠를 만들어 꾸밀 수 있는 수단과 장을 마련해주는 것입니다.

카메라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자동으로 네트워크로 연결된 PC에 편집되어 저장되는 블로그도 있습니다.

또 음악 작곡과 DVD 제작 및 사진 꾸미기 등을 일반 소비자도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든 개인용 멀티미디어 종합 소프트웨어, 소비자 스스로 악기와 템포를 선택하여 벨소리를 작곡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한 휴대폰 벨소리 서비스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라이프캐싱에 대한 용어 설명
세상의 모든 지식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