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국산 1호 오픈카의 출시 임박?(feat. 제네시스 X 컨퍼터블)
본문 바로가기
Whats. News/국내 이슈

국산 1호 오픈카의 출시 임박?(feat. 제네시스 X 컨퍼터블)

by 오늘의 TIP 2023. 4. 24.
반응형

현대자동차그룹이 오픈카 컨셉 '제네시스 X(엑스) 컨퍼터블'이 카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올해의 콘셉트카로 선정됐다고 합니다. 카 디자인 어워드 2023은 이탈리아 자동차 및 산업디자인 전문지인 오토 앤드 디자인(Auto & Design)이 주최했는데요. 슈퍼카의 본고장 페라리와 람보르기니, 마세라티등이 있는 이탈리아에서 1등을 하게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차 CCO가 양산계획까지 밝혀서 더 난리난 화제의 제네시스 X 시리즈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Contents


제네시스 컨셉 3종 시리즈



카디자인 자존심이 강한 이탈리아에서도 인정받는 엑스 컨버터블은 지난해 11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말리부에서 공개됐는데요.


제네시스는 3월 31일부터 4월 9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서울모빌리티쇼’에서 모빌리티의 새로운 비전에 발맞춰 363평 규모 전시관을 구성, ‘X(엑스)’, ‘X Speedium Coupe(엑스 스피디움 쿠페)’ ‘X Convertible(엑스 컨버터블)’ 등 3종의 전동화 컨셉트카를 전시했습니다. 위에서 부터 X, 스피디움 쿠페, 엑스 컨퍼터블 외관 사진입니다.

제네시스 X 관련 사진
2021년 공개한 제네시스 X / 출처 : 제네시스
제네시스 X 스페디움 쿠페 관련사진
제네시스 X 컨퍼터블 관련 사진설명


국내에서는 이달 9일 폐막한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는데요. 서울 모터쇼에서도 인기있는 콘셉트카 중 하나로 꼽혔습니다.

엑스 컨버터블은 지붕이 여닫히는 컨버터블 특성을 활용해 ‘자연환경과 교감하는 운전 경험’이라는 제네시스의 전기차 디자인 방향성을 담았습니다.

제네시스에서는 컬러에도 한국적인 미와 정서를 담았다고 하는데요. 외장 컬러에는 신성하고 기품 있는 두루미의 자태에서 영감을 얻은 펄이 들어간 흰색 계열의 ‘크레인 화이트’가 사용됐습니다.

실내도 한국 전통 가옥의 지붕에서 영감을 얻은 컬러 두 가지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기와 네이비’는 전통 가옥의 기와에서 영감을 얻은 색상입니다.

‘단청 오렌지’는 한국 전통 목조 건물에 무늬를 그려 넣는 채색기법인 단청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은 국산 1호 오픈카로 유력합니다. 벤틀리 출신인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가 올해 초 미국에서 열린 제네시스 딜러 연례회의에서 컨버터블(오픈카) 양산 계획을 밝혔기 때문입니다.

당시 미국 오토모티브뉴스는 “루크 동커볼케 사장이 200여명의 제네시스 딜러 앞에서 제네시스 엑스(X) 컨버터블을 양산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이후에도 실제 양산될 것이라는 외신 보도가 간간히 나오고 있는데요. 현대차그룹은 개발 여부에 대해 말을 아끼고 있는 상태다.

 

(목차로 돌아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