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뉴디맨드 전략 뜻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For.knowledge/넓고 얕은 상식

뉴디맨드 전략 뜻 알아보기

by 오늘의 TIP 2023. 6. 3.
반응형

불황기 속에서도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전략인 뉴디맨드 전략은 사지 않고서는 못 배기는 대체불가능한 상품을 개발해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것인데요. 기존 고객에만 의존하지 않고 새로운 고객을 식별하고 타겟팅하는데 중점을 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는 접근방식입니다.

반응형

 

 

 

  1. 뉴디맨드 전략
  2. 성공전략
  3. 뉴디맨드 전략의 과제
  4. 한 줄 요약

 

원래의 기능과 새로운 방법을 접목시키다

무지출 챌린지처럼 소비자들이 불황기에 생존을 위한 소비에서는 극도로 가성비를 추구하는데요. 전에 없던 새로운 경험이나 상품 등 작은 사치에 대해서는 돈을 아끼지 않는다는 점에서 착안한 것입니다. 뉴디맨드 전략은 이전에는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상품을 내놓는 것만 해당되는 것이 아닌, 기존의 제품과 기능 및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새로운 컨셉을 입히거나 지불방식 등을 변경하는 것으로 소비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목차로 돌아가기⬆️

 

 

소비자의 관심이 판매의 열쇠

뉴디맨드전략의 성공의 열쇠는 판매할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고객의 수요와 욕구를 찾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잠재 고객의 인구 통계, 심리 통계 및 행동 패턴 등을 조사하고 이러한 부분에 도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유통망 또는 파트너십을 찾는 것도 판로를 개척하는데 해당합니다.

목차로 돌아가기⬆️

 

가장 핵심은 결국 어그로다

뉴디맨드 전략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새로운 고객에게 알리는 것인데, 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PR 또는 바이럴 마케팅 등을 이용하여 입소문을 내고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게 첫번째입니다. 관심을 일으켰다면 새로운 수요 전략의 성공 여부를 측정하는 것또한 중요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전환율과 고객이 생각하는 가치가 우리가 판매하려는 것과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목차로 돌아가기

한 줄 요약

대체불가능한 상품을 서비스나 기능을 업그레이드 시켜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것
목차로 돌아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