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광고의 기본 3B법칙과 5I의 법칙
본문 바로가기
For.knowledge/넓고 얕은 상식

광고의 기본 3B법칙과 5I의 법칙

by 오늘의 TIP 2023. 1. 6.
반응형

요즘은 SNS와 각종 커뮤니티, 유튜브 숏폼 등의 발달로 광고 또한 그에 걸맞게 다양하고 기발한 광고가 많이 요구되고 실제로 방영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시청자 (잠재 소비자)들의 뇌리에 남겨지는 광고, 재미있는 광고가 제일 중요한데요. 이번에는 광고의 기본인 3B법칙과 5I의 법칙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주목도의 3요소 3B

광고를 만들 때 광고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고려해야 하는 3가지 요소를 3B라고 합니다 Beauty(미인), Beast(동물), Baby(아기)를 말합니다. 이 3가지 요소는 사람들에게 친금감을 주는 제재로 각 단어의 앞 글자를 따서 3B라 일컫습니다.

반응형

광고의 본질 5I

광고는 멋진 아이디어(Idea)에서 비롯되어 직접적인 임팩트(Immediate Impact)를 줄 수 있는 관점에서 제작되어야 하며 지속적인 흥미(Incessant Interest)를 불러일으키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Information)를 충분히 전달하면서도 충동을 불러일으키는 힘(Impulsion)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5가지를 통틀어 5I라고 합니다.

 

3B 5I를 적절히 조합한 광고는 결국 뇌리에 남는다.

가만히 여러분들이 보았던 광고들을 떠올려 보세요. 다들 3B와 5I 어느 요소든 빠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약간의 예외도 발생하고 있는데요. 바로 인터넷 광고와 TV매체 광고 즉, 시청 연령층의 다양화가 생긴다는 점인데요. TV광고 같은 경우에는 중 장년층의 비율이 높고, 인터넷 광고 같은 경우에는 청 장년층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광고의 경우에는 대부분 Skip을 하게 되기 때문에 최대한 Skip을 지양할 수 있는 재미있는 초반 5초의 Impact가 점점 더 중요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설명사진
출처 : 픽사베이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