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새로운 트렌드 태그니티에 대해서 아시나요?
본문 바로가기
For.knowledge/넓고 얕은 상식

새로운 트렌드 태그니티에 대해서 아시나요?

by 오늘의 TIP 2022. 12. 23.
반응형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각종 SNS의 발달로 우리는 여러 가지 일상과 아이디어, 뉴스, 아이템, 라이프를 공유하는 데요. 해시태그의 파워를 보여주는 태그니티, 해시태그의 태그와 공동체 커뮤니티를 합친 신조어 태그니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시태그설명
출처 : 픽사베이

# + Community

태그니티는 해시태그의 태그(Tag)와 공동체를 의미하는 커뮤니티(Community)의 합성어인 해시태그는 말 그대로 해시태그를 걸어서 같은 관심사와 취향을 공유하는 공동체를 말합니다. 개개인의 취향이나 지향하는 가치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서 형성된 신개념 관계로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해서 콘텐츠를 확대 재생산하고 새로운 커머스로 확장합니다. Covid-19(코로나 19)의 확산으로 대면 소비보다는 온라인 플랫폼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태그니티가 유행하고, 그 강세가 대기업의 트렌드까지 영향을 줍니다.

반응형

 

일상 + SNS

태그니티 트렌드에 맞춰서 기업들은 특정 태그니티를 타깃으로 하는 제품을 출시하거나 특정 해시태그를 할 경우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활발할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같은 취미를 공유하고 싶지만, 거주지가 달라서 정보를 얻기 힘들거나, 특정한 맛(예를 들어 민초)을 좋아하지만, 대중적인 인기를 얻기 힘들어서 소멸되는 아이템도 해시태그를 통해(민초단)이란 이름으로 다시 부활 및 유행, 이슈화를 시키기도 합니다. 또한 #오늘 운동 완료 (오운완)이란 해시태그에는 그와 함께 영양분 보충제로 이들을 공략하고, 비건 식사를 인증하는 비건인들 타깃으로는 식물성 정육, 비건 만두, 비건 우유 등 비건 관련 제품도 속속들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태그니티는 단순히 관심사를 공유하는 것에서 나아가 새로운 비즈니스와 새로운 시장을 탄생시키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SNS에서 당신의 관심을 태그 하세요. 그럼 그들과의 소통이 가능할 테니까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