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나이 들어서 제일 후회하는것.
본문 바로가기
The. Note/감성충전

나이 들어서 제일 후회하는것.

by 오늘의 TIP 2021. 1. 1.
반응형

나에게는 그런 상황이 있었다.
중, 고등학생 때는 항상 나보다
먼저 시작한 친구들과 비교를 하곤 했었다.
'쟤는 초등학교 때부터 했으니까...
우린 이미 늦었어.. 내가 그때부터 했었더라면..
쟤는 재능을 타고났네.. 부럽다..
이런식으로 위안을 하곤 했었다.
그때는 좋았다..어쩌면 그랬는지도 모른다.
소속감에 속아서 그들을 특별화, 우상화
하게 만든 이유가 모두 학창시절에
숨어있었다. 그땐 그랬다
(말로 설명할 수는 없지만)
특별함보다는 소속감을 원했던 시기인것 같다.
친구가 전부였었던 시절...
감히 내가 후회할 수는 없다.
(내 철학의 모토가 후회없는 삶을 살자이면서도..)
그때 당시 나는 일찍이 포기하고
자기합리화 하는 습관이 길러졌던거 같다.

그 당시에는 소속감이 더 중요하게 느껴졌으니까.

나는 술을 마시면 말한다.
나의 인생의 모토는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자.
이때까지 내 선택에 있어서 후회는 없었다고..

참으로 부끄러운 순간이다.
한살이 찾아왔다..
본능적으로 깨달았다..
나의 나이는 나에게 대화를 시도한다.
'너는 너에게 어떤 선물을 줬어?'
부끄럽게도 나는 나 자신에게 아무
benefit도 주지 못했다.
그냥 현실에서 나는 힘들었으니까
보상될꺼야 하는 아니한 사실들이
확신이 된듯 나의 뇌리 속에
자리잡았던 것이다.
그때 나는 물었다.
정말 후회하지 않니??
나는 보았다.
후회 투성인 나의 모습을..
문득 드는 생각은 내가 후회해도 될까?

그건 거짓말이야.. 하고 하는 부정적인 의견이였다.
그럼 여기서 선택해야 될것은 두가지로
나뉘어 지는데...
1.과거를 부정하며 현재를 살아간다
(과거의 교육과정, 상황등을 탓하며
자기위안을 한다)
2.이제 배우려는 자세로 현실을
적응해 나간다.
모두들의 라이프패턴은 알 수 없다.

하지만..
변치없는 사실은 우리가 한탄을 할 때도
우린 늘 빨랏다,
늦지 않았다.당신은 충분히 바뀐다.
왜냐? 당신들이 그렇게 만들꺼니까, .
믿는다. 당신이 이름값 하는 순간을,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