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히비스커스 BEST 4가지 및 복용법 알려드릴께요
본문 바로가기
Our.Life/건강생활

히비스커스 BEST 4가지 및 복용법 알려드릴께요

by 오늘의 TIP 2020. 12. 24.
반응형

히비스커스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에는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예방하고, 암을 예방합니다. 또한, 히비스커스는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히비스커스는 면역력을 높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히비스커스 알아보기

 

히비스커스는 역사상 가장 아름다웠던 여신 바로 이집트의 클레오 파트라가 목욕을 할때 욕조에 이용했습니다. 5 잎의 순하고 독성이 없는 꽃으로 알려져 있어요. 

 

첫째, 혈액순환 개선

히비스커스는 혈관 내 침전물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고혈압과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에 붓기가 심하거나 혈액순환이 잘 안 된다 싶으시면 히비스커스를 섭취하시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쥐 실험 일러스트

둘째, 비만 예방

카테킨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이 성분은 식욕을 억제해줄 뿐 아니라 지방을 흡착해서 체외로 배출시키며 또한 히비스커스는 칼륨으로 나트륨을 배출해 준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식단에는 나트륨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신체의 밸런스가 깨지기 쉬운데요. 나트륨 과다 섭취는 부종과 비만, 혈액순환 장애 더 나아가서 복합적인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는 잠재적 요소인데요. 특히 국을 좋아하시는 분들 남들보다 짜게 드시는 분들이 걱정하는 부분을 보완해줄수 있는 꽃이 바로 한국의 무궁화를 닮은 히비스커스입니다.

 

 

 

셋째, 피부노화방지 및 활성산소 제거

히비스커스는 비타민 C가 너무 너무 풍부하게 있습니다. 다들 아시듯이 비타민 C는 피부의 콜라겐 합성을 유도해서 피부의 처짐을 막아줍니다. 천연 리프팅 재료라고 해도 상관이 없겟네요.

또한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노화방지를 시켜주는 효능과 궁극적으로 암에 걸릴 확률도 낮춰주는 것 건강과 미용을 한번에 잡는 것이 바로 히비스커스의 매력입니다.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하고 애용한 이유가 바로 히비스커스란 놀라운 꽃의 효능 때문입니다. 히비스커스 팩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하네요~

 

넷째, 우울증에 좋다

긴장과 불안감 등 부정적인 기분을 편하게 해 줍니다. 카페인이 들어가 있지 않은 꽃차나 잎차 같은 경우 대부분 정서적인 편안함을 가져다 줍니다. 시원한 물에도 잘 녹으니 차를 준비하시면서 마음의 안정을 함께 만들어 나가면 됩니다.

 

건강보험공단 진료비 5위 까지

다섯째, 간, 신장 및 소화작용, 복통에 도움

위의 사진은 건강보험에서 진료비가 쓰이는 순위인데요. 이렇듯 만성 콩팥병에 진료비를 쓰는 순위가 2위나 될 정도로 콩팥(신장) 병은 저희에게 흔하면서도 무서운 병입니다. 무서운 병이라는 이유는 콩팥은 70%가 손상될때 까지아픔을 자각하지 못하고, 완벽한 기능회복은 현대의학으로는 불가능하다고 전해지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저희는 병원예약하고 전전긍긍해야 하냐? 그래서 히비스커스가 저희에게 나타났습니다히비스커스는 안토시아닌성분과 폴리페놀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요산제거에 도움이 됩니다.몸안에 요산의 양이 늘어나게 된다면 신장결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엔 투석까지... 이런 경우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히비스커스차를 하루 세 번씩 복용하는 걸 권장드립니다.

feat. 필자생각히비스커스는 차가운성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열작용을 하고 생리불순을 완화시키며 감기 예방에 좋다고 해요.색상은 붉은색에 맛은 약간 신맛이 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맛은 별 1개 하지만 색상은 별 5개

 

 

 

 

히비스커스 티에 대한 설명

 

히비스커스 차 복용법

 

찬물에도 잘 녹아서 복용하긴 쉽지만 건강에 좋은 것이니 맛보다는 건강을 생각하며 복용하세요. 너무 몸이 찬 분들은 하루 1~3잔 정도만 본인에게 맞게끔 섭취 권고드립니다. 과유불급이란 말이 있듯이 언제나 과하면 없으니만 못하다는 사실을 전하면서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